본문 바로가기
생활

이천MPHub 간선하차 간선상차 택배 언제올까?

by dublin2 2022. 7.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남녀노소 모두 궁금해하실 택배에 관련해서 말씀드리려합니다. "이천MPHub" 많이들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도대체 내 택배가 언제 오는지, 다들 한 번쯤은 운송장 번호로 배송조회를 해보셨을텐데요. 최근 저의 경험을 통해 이천MPHub에서 언제쯤 택배가 집에 도착했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이천MPHub 간선하차 간선상차

택배 배송 과정

택배 배송 과정

 기본적으로 택배 배송 과정은 위와 같습니다. 상품인수 > 상품이동중 > 배달지도착 > 배달출발 > 배달완료의 순서인데요. 우리가 궁금한 이천MPHub는 2번의 상품이동중 상태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한, 간선상차, 간선하차도 이 부분에서 일어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택배 언제 집에 도착할까?

 제 경험을 기반으로 말씀드리면 이천MPHub, 즉 간선상차, 간선하차의 경우 빠르면 그날, 늦어도 다음날 집에 택배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을 봐주세요.

이천MPHub 간선하차 간선상차

① 최근에 제가 옷을 구매했는데요. 7월 14일 오전 6시 16분 이천MPHub에 도착했습니다. 그리고 7월 14일 오전 8시 44분에 배달지에 도착하여 6분 뒤인 50분에 배달이 출발했습니다. 그리고 저희 집에는 오후 1시 7분에 도착했습니다. 즉, 이천MPHub에 아침에 택배가 도착했다면 그날 오후에 택배를 받아볼 확률이 높습니다!


이천MPHub 간선하차 간선상차

② 두번째도 옷인데요.. 위에 사진에서 보시면 이천MPHub에 7월 13일 오전 6시에 간선하차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간선상차해서 오후 12시47분에 배달지로 도착한 것입니다. 여기서 배달지는 우리집으로 택배를 보내주는 마지막 장소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이제 택배기사님들이 저희 택배를 수거하셔서 집으로 배달해주시는 것이지요. 결과적으로 두번째 택배도 이천MPHub에 간선하차한 당일 오후에 택배가 집으로 배달되었습니다.

 


 

이천MPHub에 조금 알아보자면

 택배 운송장조회를 하다보면, "왜 집으로 바로 안 오고 다른 곳에 들렸다가 올까?"하는 생각을 가지실 수 있습니다. 가령, 내가 구미에서 시켰는데 왜 대구나 부산에 들렸다가 오는 걸까요? 그것은 택배분류의 효율성 때문입니다. 택배회사 입장에서는 수 많은 택배들을 한 곳에 모아서 한 번에 분류하고 배달하는 것이 효율적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이러한 분류를 하는 곳이 HuB입니다. 이천MPHub는 Multi point Hub라는 뜻인데요. CJ대한통운에서 소형상품 자동분류를 위해 만든 Hub라고 합니다. 이러한 MPHub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저희 택배를 좀 더 효율적이고 신속하게 분류하고 배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출처: cj대한통운

결론

 이천MPHub에서 대략 2~6시간 내에 배달지에 도착하여, 10분내로 택배기사님이 택배 배달을 시작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 따라서 이천MPHub에 나의 택배물이 도착했다면 그날 받아볼 수 있으실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