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

골프화 사이즈 고르는 법

by dublin2 2022. 5. 28.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프화 사이즈 고르는 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수 많은 골프 용품들 중에서도 특히 골프화가 저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그 이유는 골프화로 인해 발이 편해지고 더 나은 골프 퍼포먼스를 선보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골프화를 구매하시거나 구할 때, 평소에 신던 운동화나 구두 사이즈와 같은 걸로 신으면 될까요? 오늘 골프화 사이즈 고르는 법에 대해 자세히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1. 골프화 사이즈는 ㅇㅇ한 것이 좋다
2. 골프화를 직접 신어볼 수 있다면
3. 골프화를 신어볼 수 없다면(온라인 구매시)
4. 내 발사이즈 측정하기

1. 골프화 사이즈는 ㅇㅇ한 것이 좋다

 골프화는 우리의 발 사이즈보다 5mm~10mm 정도 큰 것을 고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좀 더 정확하게는, 가장 긴 발가락과 신발 끝과의 길이가 5mm~10mm 정도입니다. 그 이유는 실제 양말을 신었을 때 길이도 고려해야할 뿐더러, 골프를 치면서 발이 부을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딱 맞는 골프화를 신게 된다면 라운딩 중에 발에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2. 골프화를 직접 신어볼 수 있다면

 1. 신발을 묶었을 때 신발이 우는지 매끄러운지 확인해주세요. 신발 끈을 묶었을 때 신발의 가죽부분이 구겨지거나 울고 있다면 신발 내부에 여분의 공간이 생겼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따라서 매끈한 것이 나한테 맞는 골프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2. 신발을 신었을 때, 발가락 주위가 늘어나거나 볼록해진다면 신발의 폭이 좁다는 의미입니다. 즉, 내 발볼에 맞지 않는 골프화라는 이야기입니다.

3. 골프화 끈을 묶고나서 끈을 풀지 않고 벗을 수 있다면 너무 큰 골프화입니다.

4. 골프화를 신고 직접 스윙 동작을 해보세요. 그때 발이 골프화 안에서 미끄러지는 느낌이 들어서는 안 됩니다. 

5. 발 뒷꿈치(아킬레스건)가 불편한지도 체크해보아야 합니다. 간혹 새 신발을 신으면 발 뒷꿈치가 까지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를 방지하기 위해 뒷꿈치를 신경 써주시기 바랍니다.

위에서 말씀드린 1~5번까지의 내용도 온라인 구매시에 교환 및 반품시에 적용해 볼 수 있는 이야기들입니다. 만약 온라인 구매시에 위와 같은 증상이 있다면 교환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3. 골프화를 신어볼 수 없다면(온라인 구매 시)

평소에 신던 신발 사이즈를 토대로 약 5mm 큰 것을 구매해야 합니다. 그런데, 평소 신던 신발의 뒷꿈치 부분과 밑창 부분이 마모되어(달아)있다면, 그 신발은 본인의 사이즈와 맞지 않는 신발일 수 있습니다. 이는 신발이 너무 커서 발이 신발 안에서 너무 움직일 때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따라서 본인의 발 사이즈를 제대로 측정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나의 정확한 발 사이즈 측정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4. 내 발 사이즈 측정하기

 신발 전문 매장에 가면 발 사이즈를 측정할 수 있는 기계들이 있는데요. 일반 가정집에서 이러한 장치를 구비해 놓기에는 부담스럽습니다. 그래서 집에 있는 '자'로도 쉽고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종이 위에 발을 올려 놓는다. 펜으로 발의 모양대로 발을 그린다. 그 다음 자를 이용하여 그린 발을 감쌀 수 있는 직사각형을 그립니다. 이 직사각형의 세로 길이가 내 발의 정확한 사이즈가 됩니다.
Tip
1. 저녁에 발 사이즈를 측정하자. 아침에 발을 측정하게 된다면 라운딩 시에 발이 부으면 골프화가 작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아침보다는 가급적 오후나 저녁에 측정하는 것이 가장 정확하고 편한한 골프화를 고를 수 있는 방법입니다.
.
2. 양말을 신고 측정하자. 골프화를 신을 때 맨발로 신지 않듯이, 정확한 사이즈 측정을 위해 양말을 신은 채로 발 사이즈를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다른 사람이 발을 그려주거나 다리의 각도를 45도로 놓고 앉아서 측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 이유는 발에 무게가 가해지게 되면 발가락이 벌어지고 발바닥에 있는 살들이 옆으로 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발에 압력이 가장 적게 가도록, 앉아서 다른 사람이 발을 그려주거나 다리의 각도롤 45도로 놓고 앉아서 측정하는 것이 정확합니다.

4. 웬만하면 신발을 구매할 때 마다 발 사이즈를 측정하자. 세월이 지날 수록 내 발의 사이즈가 계속 일정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신발을 새롭게 구매할 때에는 웬만하면 다시 측정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06.18 - [생활] - 중고 골프채 직거래 장터 사이트

 

중고 골프채 직거래 장터 사이트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 드릴 내용은 중고 골프채 직거래 장터입니다. 골프를 처음 시작하시는 분이라면 아무래도 골프 장비를 제일 먼저 구매하실 생각을 하실 겁니다. 하지만 가격이 만만치

sweetsangil-3158.tistory.com

2020.07.19 - [골프] - 골프장갑 추천 내게 맞는 장갑은?

 

골프장갑 추천 내게 맞는 장갑은?

안녕하세요. 오늘은 골프장갑 추천에 대해 말씀드리려합니다. 특정 브랜드나 모델이 아닌 어떻게 하면 내게 딱 맞는 장갑을 고르는 방법을 말씀드리겠습니다. 사실 모든 골프용품이 중요하지만

sweetsangil-3158.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