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번역료 단가 산정기준 어떻게 될까?

by dublin2 2022. 8. 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번역료 단가와 산정기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공부와 사업 등을 하다 보면 번역이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물론 본인이 직접 번역을 할 수 있습니다. 요즘은 인터넷 포털사이트의 무료 번역기(ex. 구글 번역, 파파고 등)가 있지만, 아직까지는 다소 추가 가공이 필요한 부분이 필요한 수준입니다. 그렇다면 번역 업계에서 종사하고 계신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시간을 충분이 세이브할 수 있는 방법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몇 가지 번역 사이트를 소개해 드리며 번역료 단가와 산정기준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목차

1. 크몽(kmong)

2. 숨고(soomgo)

3. 이나고(enago)


1. 크몽(kmong)

 크몽은 국내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프리랜서 전문가와 의뢰인을 연결해주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이곳에서도 번역을 의뢰할 수 있습니다. 영어 번역뿐만 아니라 중국어 번역, 일본어 번역, 스페인어 번역, 아랍어 번역, 불어 번역, 말레이시아어 번역, 러시아어 번역 등 다양한 전문가에게 번역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중국어 기초 번역의 경우 A4 220자 기준 5,000원 부터 가격이 형성돼있는 전문가, 독일어 난이도가 낮은 문서 번역의 경우 100단어 당 5,000원 부터 서비스를 제공해주는 전문가, 일본어 250자 기준으로 5,000원에 번역 업무를 제공해주는 전문가 등 다양한 전문가로부터 다양한 언어 번역의 서비스를 제공받으실 수 있습니다.

 최근 유튜브 크리에이터분들이 해외 구독자들이 본인들의 컨텐츠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나라의 언어로 자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현재 유튜브 크리에이터이신 분들 중에 해외 구독자를 늘리고 싶으신 분들, 혹은 유튜브 크리에이터를 꿈꾸고 계신분들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2. 숨고(soomgo)

 

 

 숨고(soomgo)는 각 분야의 숨은 고수들을 나에게 연결시켜 주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하는 플랫폼입니다. 실제 저도 뭔가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했어서 이용을 해본 적이 있는 플랫폼입니다. 또한, 제 주변 지인들도 실제 고수로 활동하고 계신 분들도 계십니다. 

숨고의 장점으로는 내가 원하는 조건들을 쉽고 빠르게 선택하여 번역 견적을 받아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또한, 마감 희망일의 선택지도 다양하고 원하는 날짜를 정확히 지정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3. 이나고(enago)

 다음은 '이나고(enago)'입니다. 영어교정, 학술 번역, 저널 출판 서비스를 전문적으로 제공해주는 업체입니다. 실제 이나고의 주요 고객들은 Global 기업들이며 우리나라 최상위 대학교인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등도 이나고에서 서비스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여러 서비스 중 학술 번역의 경우 번역료 단가를 말씀드리겠습니다.

한영 번역(한글 → 영어)의 경우 글자당 최저 41원(신규 고객 대상)부터 일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해줍니다. 만약 번역이 급하신 분들은 추가적인 요금을 부담하여 납기를 앞당길 수 있습니다.

출처 : 이나고(enago)

영한 번역(영어 → 한글)의 경우 단어당 최저 93원(신규 고객 대상)부터 일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영한 번역도 마찬가지로 추가 비용을 통해 빠른 번역 서비스를 받아 볼 수도 있습니다.

 학술 외에도 책, 저널 등의 번역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홈페이지 자체 할인 이벤트 or 분량에 따른 할인 등을 진행 중이며 견적 문의도 1시간 내에 가능하다고 하니 이용해보시면 좋으실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번역료 단가 산정기준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