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단열벽지 접착식 벽지 셀프 시공 후기

by dublin2 2020. 5. 20.
반응형

단열벽지 접착식 벽지

안녕하세요. 요즘 셀프 인테리어가 한창 유행하는데요. 집 분위기를 바꾸는 데는 도배만 한 것이 없다고 생각되네요. 벽지 하나만 바꾸어도 집 안의 분위기가 확 바뀌니까요. 또는 단순 인테리어 말고도 벽지가 오래되어 찢어졌거나 뭐가 묻었거나 겨울 철  우풍이 심할 때도 벽지를 찾으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얼마 전에 벽지를 바꾸려고 벽지를 알아보던 중 아주 간편하게 접착식으로 된 단열벽지를 구입하여 셀프 접착식 벽지를 도배한 후기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이 포스팅을 참고하셔서 잘 하신다면 난방비와 냉방비 둘 다 절약하실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도배라고 하시면 풀이랑 도배지 사서 물이랑 풀이랑 섞어서 도배지에 바르고 붙이는 번거로운 일을 상상하실 텐데요. 접착식 벽지를 이용하면 정말 간편하게 초보자들도 할 수 있더라구요!



단열 접착식 벽지 생김새


단열벽지단열벽지


저는 인터넷을 통해 주문했습니다. 주문을 하시면 2~3일 내에 저렇게 가슴 정도 높이까지 오는 박스가 배달이 됩니다. 안을 열어보면 단열벽지가 돌돌 말려있습니다! 사실, 어디 벽지가 좋은지 저도 잘 모르는 상태에서 구매했습니다. 본인의 기호에 따라 선정해 주시면 될 듯 합니다. 디자인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이라면 디자인을 최우선으로 생각하셔서 고르시면 되시구요. 


 한 가지 제가 따져보았던 항목은 접착 부분이 '친환경 접착성분' 인지 따져보았습니다. 하루 종일, 앞으로 수 많은 시간을 보내게 될 집인데, 유해 성분이 들어 있다면 위험하니까요!






단열 접착식 벽지 도배 방법


1. 도배할 곳의 가로와 세로 길이를 줄자를 이용하여 잰다.


2. 단열 접착식 벽지를 그에 맞춰 자른다


3. 붙일 벽에 묻은 먼지들을 깨끗이 닦아 준다.


4. 뒷면의 스티커를 떼고 붙인다.



정말 간단합니다. 번거롭지도 않고 스티커 처럼 벽에 딱 붙여주면 끝입니다. 준비물은 줄자와 칼(가위) 뿐!



뒷면 스티커



만약 기존의 벽지 위에 덮어서 붙이실 것이라면 스프레이 접착제를 추천드립니다.(하지만 저는 그냥 붙였는데도 아주 착 달라 붙는 것이 굳이 필요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혹시 기존의 벽지의 상태가 너무 안 좋으신 것 같은 분들은 스프레이 접착제를 한 번 고려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tip. 벽지 한 줄 붙이시고 옆에 다음 줄을 붙이실 때, 되도록 딱 맞춰서 붙이기 보다는 살짝 타이트 하게 붙여야 사이에 빈 공간 없이 깔끔하게 이어지는 것 같습니다.



단열벽지 준비물1단열벽지 준비물2





초보자의 셀프 시공 결과물


단열벽지 셀프 시공 후기1단열벽지 셀프 시공 2


정말 도배 해본 적도 없는데 1시간 만에 한 것 같습니다. 근데 이렇게 사진 찍어보니 벽돌 라인 좀 맞출 걸 후회가 되네요.. 제가 이정도인데 이 포스팅 보시는 분들은 잘 하실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 번 붙였다가 다시 떼면 접착력이 떨어진다고 하니 처음에 붙이실 때 잘 붙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주의) 콘센트와 스위치가 중간 중간에 있을 수 있으니 꼭 고려하셔서 벽지를 자르세요!






단열벽지 셀프 시공3



옆에 보았을 때 두께는 새끼 손가락 두께보다 조금 더 얇은 정도 입니다.




단열벽지/접착식 벽지 장점 및 단점


장점


1. 매우 간편하고 초보자도 할 수 있다.

2. 만졌을 때 푹신한 느낌과 포근한 느낌이 있다.

3. 두께감이 있어 단열이 잘 될 것 같다.

4. 우리 집이 아닌 것 같다.





단점


1. 아직 잘 모르겠다.(시간이 지나봐야 알 것 같다)




이것으로 단열벽지/접착식 벽지 셀프 도배 후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셀프 인테리어 꼭 성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누워있을때 허리통증 여러 원인들  (0) 2020.05.21
전원주택 사진모음  (0) 2020.05.21
긴급재난지원금 치킨 먹을 수 있을까  (0) 2020.05.16
정부 긴급재난지원금 사용처  (0) 2020.05.15
우엉차 효능 부작용  (0) 2020.05.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