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국민 외식비 지원

by dublin2 2020. 8.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민 외식비 지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정부에서는 코로나19로 인한 경기침체를 회복하기 위해 3차 추경에서 책정한 국민 외식비를 지원하기로 했습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산식품유통공사(aT)는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라는 이름의 행사를 통해 '외식 활성화 캠페인'을 13일 추진하기로 밝혔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의 소비를 장려하여 내수 경기에 활력을 불어 넣을 것으로 보입니다. 오늘 국민 외식비 지원 내용은 아래 목차대로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국민 외식비 지원
국민 외식비 지원


*목차

- 국민 외식비 지원 내용

- 국민 외식비 지원 카드사

- 국민 외식비 지원 업종

- 국민 외식비 신청방법


 

 

 


국민 외식비 지원 내용

 위에서 말씀드린 것처럼, 13일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산식품유통공사(aT)에서 코로나19 내수 경기를 회복하기 위해 '대한민국 농할 갑시다'라는 행사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국민 외식비 지원은 2만원 이상 5회 외식을 할 시, 1만원을 환급해 주는 정책입니다.

 

 국민 외식비 지원은 8월 14일인 금요일에 시작합니다. 그리고 매주 금요일 오후 4시부터 일요일 자정까지 외식업소를 이용하는 것만 횟수에 들어갑니다. 즉 월요일~목요일까지 외식을 한 것은 횟수로 치지 않는다는 이야기입니다. 

 

 

 국민 외식비는 캐시백 또는 청구할인을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 외식비는 1인당 최대 17만원까지 환급받을 수 있습니다. 주의하실 점은 카드결제시에만 해당된다는 점을 잊지마시기 바랍니다. 

 

 국민 외식비 환급금은 선착순으로 지급되니, 예산이 모두 소진 시에는 지원금을 받으실 수 없으니 이점 알고 계시기바랍니다.

 

국민 외식비 지원

국민 외식비 지원 카드사

 국민 외식비는 다양한 카드사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대상 카드사는 KB국민, NH농협, 롯데, 비씨, 삼성, 신한, 우리, 하나, 현대카드입니다. 각 카드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국민 외식비 지원

국민 외식비 지원 업종

 국민 외식비 지원 업종은 다양합니다. 카페를 포함한 모든 외식업종이 포함됩니다. 하지만, 유흥업소는 제외되니 이점 알고계시기 바랍니다. 배달음식에 대한 궁금증도 있으실텐데요. 배달음식도 국민 외식비 지원 업종에 포함됩니다. 하지만, 주의하실 점이 있습니다. 배달음식으로 국민 외식비 횟수를 인정 받으시려면 '배달원에게 직접 결제'를 하셔야 횟수로 인정됩니다.

 

 


국민 외식비 신청방법

 아마 가장 궁금한 사항이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국민 외식비는 위에서 말씀드린 카드사 홈페이지에서 신청이 가능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가 주로 이용하는 하나카드로 설명드리겠습니다. 하나카드 말고도 다른 카드사 홈페이지에 설명이 잘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쉽게 신청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①하나카드 홈페이지 접속(PC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접속 가능)

 

모바일 화면(왼쪽), PC화면(오른쪽) 출처: 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앱을 접속하시면 바로 위의 그림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 화면을 클릭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PC화면에서도 하나카드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국민 외식비 지원 내용이 나옵니다. 마찬가지로 클릭하시면 신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② 위의 이벤트 내용을 클릭하면 아래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리다 보면 오른쪽 그림처럼 '응모하기'버튼이 있습니다. 응모하기를 클릭하셔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하나카드 PC화면 출처: 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앱 모바일 화면 출처: 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 홈페이지


③ 하나카드 국민 외식비 지원 유의사항

하나카드 홈페이지

하나카드의 경우 1일 최대 2회 실적만 인정이됩니다. 하루에 2만원 이상의 외식을 3회를 하더라도 2회까지만 인정이됩니다. 또한, 동일 사업장, 다시말해 같은 업소에서 하루에 2번을 외식을 해도 1회만 인정됩니다. 

 

 

 그리고 내가 몇회의 외식을 했는지 횟수에 대해서는 매주 목요일 실적이 문자로 안내된다고 합니다. 더불어 역사, 할인매장, 백화점, 쇼핑몰내 음식 업종 중 수수료 매장은 제외됩니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법원 인터넷등기소  (0) 2020.08.17
보복운전 처벌기준  (0) 2020.08.16
노르웨이 기상청 날씨보기  (0) 2020.08.11
농지원부 만드는법  (0) 2020.08.11
kt M모바일  (0) 2020.08.02

댓글